슬라임이 몸에 해롭다고?

이시원 기자 4레벨

2020.07.06 15:10

7월6일 취재
안녕하세요. 이시원기자 입니다.

요즘 유행이었던 슬라임 다들 아시죠? 쫀득쫀득한 질감으로 큰  인기를 얻었는데요. 그거 아세요? 한 슬라임에서 유독물질이 검출 되었다고 합니다. 한 소비자 단체가 가장 인기있는 슬라임 11개를 뽑았습니다. 그런데 그 중에서 8개의 슬라임이 붕소 권고 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왔습니다. 붕사는 슬라임에 접착성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 붕사에서 검출되었습니다. 홍도에 과다하게 노출될 경우 구토 , 경련 ,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.  붕소 광고 기준을 추가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목성주스(분홍색) 솜털 슬라임
크리스탈 슬라임 매직 클래이
털이 슬라임

 

지금 나오는이 상품들은 모두 판매가 중지된 상품들입니다.

물론 안전이 검증되었다는 제품도 있습니다.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이런 상품을 이용하는 게 좋지만 하지만 어디까지나 화학 물질일 뿐이다 정해진 안전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이지 인체에 무해하다는 건 아니다. 그렇다고 해서 만드는 건 몸에 좋다는 뜻은 아니다.
끈기 반짝임 색상 등은 몸에 쓰라고 있는 것은 아니다 슬라임은 안 만지는게 좋을 거 같다.

이상으로 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. 부족하더라도 추천과 댓글 많이 달아 주세요. 감사합니다.

글쓰기 평가 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.07.06

슬라임의 유해 성분을 지적하는 글 잘 봤어요. 앞 부분은 슬라임에 붕사 기준 초과에 대한 부분을 지적해주었고... 슬라임의 유해 성분을 지적하는 글 잘 봤어요. 앞 부분은 슬라임에 붕사 기준 초과에 대한 부분을 지적해주었고, 뒷 부분은 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꽤 있었어요. 특히 파란색 문장으로 표시한 부분은 문장 자체가 정확하지 않아서 무슨 뜻인지 이해하기 어렵네요. 끝까지 글을 잘 완결해주면 좋겠어요. ^^

댓글쓰기
댓글 9
loading